삼성의 B 다이는 상대적으로 낮은 타이밍으로 고주파수에 도달하는 능력 때문에 오버 클럭 커들에게 사랑받는 우수한 DRAM 메모리의 고성능 변형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. 그러나 B 다이가 중단되고 이제 삼성은 1z nm (1z 클래스) 리소그래피 공정으로 제조 된 새로 개발 된 A 다이 형태로 교체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. 새로운 금형 유형을 둘러싼 기술적 세부 사항이 없지만 Hardwareluxx는 독자로부터 A 메모리를 통합 한 새로운 RAM 제품에 대한 팁 을 받았습니다 .
M378A4G43AB2-CVF는 목록에 언급 된대로 작동 속도가 2933MHz이고 CL21-21-21 타이밍을 가진 32GB, 단일 딤 DDR4 RAM입니다. 이 특별한 제안은 주파수가 좋기 때문에 흥분되는 것이 아니지만 타이밍이 그 속도에 비해 상당히 높습니다. 우리는 A 다이가 어디에서 겨냥되는지 알지 못한다면, 현재 목표는 중간 수준의 시스템에 있으며, 그 성능은 평범하고 성능이 좋지 않은 시스템입니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,이 발견은 미래의 A 다이 DRAM 제품에서 기대할 수있는 것에 대한 첫 번째 힌트를 제공하므로 매우 흥미 롭습니다. B 다이가 오늘날의 성능 수준에 도달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렸으므로 A 다이가 현재보다 더 높은 성능 레벨을 개선하고 목표로 삼을 가능성은 전적으로 가능합니다.
출처 : https://www.techpowerup.com/258992/samsung-starts-offering-first-a-die-based-ram